(강원=우리뉴스) 김종수 기자 = 강원 원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출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수출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사업에는 지역 중소 수출·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관련 컨설팅, 디자인, 브랜드, 홍보(영상)물, 역량 강화교육, 해외 전시, 해외규격인증, 해외 물류 등 포함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수출바우처 등 정액을 지급하는 지원사업과 다르게 신청기업들이 자유롭게 필요한 항목에 따라 지원금 한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7일 오후 4시까지이며, 강원수출기업서포트 홈페이지(tradesupport.gwd.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선정기업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세계 경제가 인플레이션의 점진적 하락, 통화 긴축 완화, 회복되는 소비 심리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라는 한국무역협회(KITA)의 전망을 전하며, “이번에 추진하는 원주시의 수출기업 지원사업이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수출기업서포트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033-749-33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론직필 우리뉴스 후원하기
우리뉴스는 새로운 미디어를 지향하며 정론직필을 실천해 더 나은 언론 생태계를 만들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주변의 크고 작은 뉴스를 신속 정확하게 보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후원계좌 기업 / 132-118154-04-019 주식회사 우리뉴스